본문 바로가기
[캠핑]

신서유기에 나온 계곡 캠핑장 [별마로빌리지]

by 눈팅박사 2022.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 
2박 3일 동안 아름다운 경치로 눈호강&힐링할 수 있었던 별마로빌리지 캠핑장 후기를 가져왔어요✪ ω ✪
(캠핑장에서 어제 왔는데 벌써 또 가고 싶은... 나만 알고 싶은 캠핑장이지만 이미 유명해서... ^_ㅠ) 


물놀이하기 좋은 캠핑장 [별마로 빌리지]

작년 가을쯤 한번 다녀왔다가 경치에 반해버려서 여름에 2박으로 와서 쉬다 가자고 찜해놨던 곳이에요!
겨울부터 여름 예약 열리길 기다렸던 1인..ㅎㅎ 
경치도 경치지만 물놀이하기 너무 좋을 거 같았어요! 물이 너무 깊지도 않고 물살도 세지 않아서
아이들도 물놀이하기 좋아 보였거든요:) 
그리고 또 하나 너무 좋았던 밤하늘에 별
같이 갔던 친구 부부도 별 보고 반해서 바닥에 누워서 볼 정도로 반짝반짝 예뻤어요😍


별마로 빌리지 예약

저는 네이버 예약으로 6월 4~6일 예약이 열리기를 기다렸다가 오픈런(?)해서 예약할 수 있었어요! 
두 달 전쯤부터 예약이 열려서 3월31일에 1박 예약하고 4월1일에 1박 이렇게 2박을 예약했어요.
혹시나 다른 사람이 저보다 빨리 예약해서 한자리라도 예약 못할까 봐 두근두근🤣
친구 부부랑 갈 거라서 C-8, C-9 사이트 둘 다 2박 예약 성공했어야 했거든요 ^_ㅠ 
예약이 12시 되면 열릴 줄 알았는데 오전 10시 좀 넘으니까 열리더라구요!
그전까지 조마조마해서 계속 확인해봤어요 ㅋㅋㅋ

별마로빌리지 홈페이지에서 하는 예약은 12시에 열리는 거 같았어요! 
아직 2달이나 남았고, 친구 부부는 애기가 있어서 갈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아서
일주일 전까지 
취소 가능한 네이버 예약으로 하려고 일부러 기다린 거예요 ㅎㅎ 
근데 지금은 성수기라 그런지 네이버로 C사이트 예약은 받지 않는 거 같아요
전화나 별마로 빌리지 홈페이지에서만 예약받으시는 거 같으니까 C사이트 예약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A, D사이트는 네이버 예약 가능해요.


별마로 빌리지 가는 길 꿀팁

주소: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예밀리 536번지 
도착지로 입력하시고 경유지로 '와석재 터널'을  추가하시면 
꼬불꼬불 산길로 힘들게 안 가도 돼요! 터널 지나자마자 우회전하시면 별마로 빌리지 입구가 보여요.
저도 작년엔 몰랐는데 이번에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까 안내되어있길래 그렇게 가봤더니 
작년보다 편하게(?) 도착할 수 있었어요!😆 
터널 지나서 별마로 빌리지캠핑장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간판! 

별마로빌리지 간판
별마로빌리지 입구 간판

 


별마로빌리지 시설

별마로빌리지 관리사무실&편의시설

별마로빌리지는 입실: 14:00 / 퇴실: 12:00 에요! 
근데 전날 예약이 없으면 조금 일찍 도착해도 입실 가능했어요 :)
도착하자마자 체크인하고 1,000원 내고 쓰레기봉투랑 재활용 봉투 받아가시면 돼요.

작년이랑 사이트만 조금 달라졌고 
관리사무실이랑 편의시설(전자레인지, 냉장고), 분리수거하는 곳, 개수대, 화장실은 그대로였어요!
지어진지는 좀 됐지만 그래도 관리를 잘해주셔서 그런지 여전히 깨끗했어요☺
그리고 화장실 방향에서 A사이트 쪽으로 좀 더 가면 흡연공간도 따로 마련되어있어요.

C-D사이트 쪽 신축 편의시설은 제가 작년에 이용해 보지 못해서 기억이 안나지만,
이번에 사용해보니까 엄청 깨끗하더라고요!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모두 깨끗하고 관리도 엄청 신경 쓰시는 거 같았어요.
화장실 갈 때마다 휴지통이 비어있었다는..ㅋㅋ 😁

A-C사이트쪽 여자화장실

A-C 사이트 쪽(기존 화장실) 기존 여자 화장실인데 깨끗하죠?!
C-D사이트 쪽(신축 화장실) 화장실 사진을 못 찍어서 없지만 ^_ㅠ
신축 화장실은 깨끗한데 통로가 기존 화장실보다 좁고 거울이 없어요.
화장실 안에 세면대는 1개이긴 한데 화장실 바깥쪽에 빨간 세면대가 4개 있어요 :) 
세면대에 거울 없는 게 조금 아쉬웠어요!
아.. 거울 없는 게 차라리 나은 건가.. 자연인 같은 나의 상태를 못 봐서 맘은 편할 수도..ㅎㅎ  

샤워실도 기존 샤워실이랑 신축 샤워실 모두 사용해봤는데 샤워실은 신축 샤워실이 압승!! 
기존 샤워실 샤워하는 공간에서 옷도 입고 벗고 해야 돼서 새로 챙겨간 옷이 젖을 수 있는데 
신축 샤워실바깥쪽에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있어서 옷 입고 벗기 훨씬 편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깨끗해서 좋아요 :) 온수도 잘 나와요! 
근데 가끔 물이 좀 약하게 나올 때도 있더라고요 ^_ㅠ 
여러 사람이 물을 많이 사용하면 약해지는 거 같은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어요😅


별마로빌리지 사이트(C-8,C-9) : 70,000원

별마로빌리지 사이트
별마로빌리지 사이트안내

별마로빌리지 사이트 배치도예요! 
별마로빌리지의 또 하나 장점은 보통 캠핑장은 사이트가 서로 앞에 마주 보게 되어있는 곳이 많은데
별마로 빌리지는 계곡뷰따라서 1자로 쭉 사이트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좀 더 사람들의 시선에서 자유로운 느낌이에요! ㅎㅎ
그리고 차도 사이트 바로 앞에 댈 수 있어서 짐 나르기도 수월해요.

제가 예약한 C-8, C-9 사이트예요.
가로세로 10M로 대형 사이트였어요! 저희는 사이트를 넓게 쓰는 걸 좋아해서 큰 자리로 선택했어요ㅎㅎ
짐도 많기도 하고😅 리빙쉘에 타프까지 치고 두 가족이 지내기 딱 좋았어요:) 아늑한 우리들의 공간
편의시설이나 매점도 가까워서 좋아요👍

별마로빌리지 C-8, C-9사이트

사이트가 엄청 넓죠!? C-8 사이트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줘서 타프가 따로 없어도 될 정도였지만
이렇게 더운 날은 타프 필수입니다 ★ ㅎㅎ 
C-9 사이트그늘이 없어서 저희는 타프를 C-9 사이트 쪽으로 좀 더 치우치게(?) 쳤어요!

C-8 사이트에 코베아 고스트 플러스 텐트 치고 C-8, C-9 사이트 걸쳐서 고투 렉타 타프 치고 
그 옆쪽으로 버팔로 리빙쉘 텐트 치고도 사이트 공간이 넉넉하게 남았어요!
진짜 대형사이트로 인정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나무에 걸리는 공간이 없기때문에
공간활용을 더 잘할 수 있어서 아주 맘에 쏙 들었어요:) 


별마로 빌리지 계곡

별마로빌리지 여름계곡
별마로빌리지 계곡
별마로빌리지 계곡
별마로빌리지 계곡모습

사이트에서 보이는 계곡 경치 너무 예쁘죠?!
캠핑장 도착했던 날 너무 더워서 물놀이하기 딱 좋은 날씨였는데 

다음날은 우중 캠핑이라 흐렸지만😥 흐린대로 또 다른 느낌을 주는 경치👍

물살이 세지 않아서 아이들도 물놀이하기 좋은 계곡이에요. 
어른들도 물놀이하기 좋게 깊은곳도 있어요. (위험하니까 안전장비 꼭 착용하세요!)
물고기도 많아아이들도 물고기 잡고 놀고,
어른들도 낚시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고 통발도 설치해두셨더라고요 😃
자리에 앉아서 계곡 보고 있으면 물고기들이 가끔 뛰어오르는게 보일 정도였어요.
 물안경 쓰고 물속 세상 구경하고 온 남편 말에 따르면
물속에 있으면 물고기들이 뺨 때리고 갈 정도로 많다고 하더라고요🤣

주의! 물놀이하다 보면 갑자기 깊어지는 곳이 있으니까 조심하셔야 해요!
아직 사람들이 많이 안 다녀가서 그런지 돌에 이끼가 많이 껴있어서 미끄러우니까 조심 또 조심! 😖

바람만 덜불었으면 이박삼일내내 물속에서 안나왔을거에요^_ㅠ 
그정도로 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 

별마로빌리지 가을풍경
별마로빌리지 가을경치

이건 지난번 가을에 갔을 때 모습인데 여름과는 다른 느낌이죠?! 
높은 가을 하늘맑은 계곡 그리고 여름 나무처럼 푸른 나무는 아니지만
분위기 있는 가을 나무들의 조화
너무 멋진 그림 같았어요

별마로빌리지 맑은계곡물
별마로빌리지 계곡물

물이 엄청 맑고 투명해서 거울같은느낌이쥬?!😆 
여름엔 물놀이하기도 좋고,  경치 맛집, 밤엔 별맛 집인 별마로 빌리지 캠핑장!  
계곡 캠핑장 찾으시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 입실:14:00 퇴실:12:00 (퇴실하는 날 사이트 예약 없으면 시간당 5,000원 혹은 2만원 내면 저녁 아무 때나 퇴실 가능)
  • 전기용품 600W 이상 사용 금지
  • 매너 타임: 22:00
  • 주차: 1사이트당 1대

올해 첫  물놀이 장소였던 별마로 빌리지 캠핑장 소개는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은 2박 3일간의 꿈만 같았던 캠핑 먹방 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