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집 먹방

막걸리계의 샤넬 [해창막걸리]

by 눈팅박사 2022.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 주말에 집들이 갔다가 먹어 본
해창막걸리 후기를 가져왔어요! []~( ̄▽ ̄)~*
과연 값어치를할지 두구두구!


막걸리계의 샤넬 "해창막걸리"

해창막걸리(해창 찹쌀 생막걸리)가 특별한 이유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아서 다음날 머리가 아프지 않고
생막걸리로 살아있는 유산균이 있어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고
좋은 품질의 원료로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해창주조장 사이트에 해창막걸리가 특별한 이유에 대해 이렇게 적혀있었어요!
그럼 어디 한번 제가 먹어보겠습니다.😏


해창막걸리 12도: 1병 16,000원 (와인앤모어 구입)

택배로 주문하면 6병에 72,000원인데 주말 전에 혹시나 도착 안 할까 봐 
급하게 와인앤모어 매장 가서 구매했어요😥
인터넷 보니까 1병에 18,000원으로 되어있는데
저는 와인앤모어에서 16,000원에 구매했어요.
낱개로 구매하실 분들은 와인앤모어에서 구매하시는게
2,000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제가 갔던 와인앤모어 매장엔 해창막걸리 9도는 없고
12도만 판매하고 있어서 12도로 구매했어요.
다음엔 9도짜리 구매해서 먹어보고 비교해볼게요!!😁

해창막걸리
해창막걸리

와인앤모어 직원분이 해창막걸리는
뚜껑이 완전 밀폐형이 아니고 숨 쉬는 마개로 되어있다고 
세워서 가져가라고 하시더라고요.
뚜껑부터 막걸리의 생생함(?)이 느껴지는 듯한..🤣

해창막걸리와 안주
해창막걸리 양지수육 마라샹궈 치킨 꿔바로우 등등

엄청난 안주들과 막걸리계 샤넬 해창막걸리의 맛은 과연 어떨지 너무 궁금했어요!
근데 막걸리가 가성비 별로였어도 
잘 차려진 음식들 때문에 무슨 술이든 다 맛있게 느껴졌을 거 같기도 해요😆
하지만 냉정하게 막걸리를 먹어봐야죠!!ㅋㅋㅋ

해창막걸리해창막걸리

첫 잔을 따르기 전에 먼저 부터 맡아봤는데
상큼?하면서도 달콤하면서 진한 향이 올라오더라구요!
평소 맡아보던 막걸리 향과는 조금 달랐어요. 
그리고 손에 묻으면  찐득찐득함이 남아있더라구요.
달달한 맛을 내는 게 찐득함이랑 연관이 있을 거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
자연 발효되면서 나오는 달달함이라는데
발효되면서 그런 성분이 나오나 봐요!

잔을 따를 때 걸쭉~함이 느껴졌어요.
요거트보다 조금 더 묽은 느낌..?으로 조르륵 나오더라구요.
한 모금 마셔보니까 진짜 목 넘김이 너무 부드러웠어요.
알콜향도 거의 안느껴지고 달달하고 상큼했어요!😍
막걸리에 요구르트 섞어먹는데 걸쭉한 느낌..? 
매운 음식이랑 먹으면 진짜 잘 어울릴 거 같아요! 

탄산도 거의 없는데 걸쭉함 때문인지
조금만 먹어도 배부를 거 같았어요.
(근데 저는 배안부른건 비밀)
저는 12도라는게 안 믿길 정도로 술맛이 안 났는데
같이 먹은 사람들 중에
끝에 알콜향이 올라온다는 분도 계셨어요!
달달하고 맛있어서 아무 생각 없이 홀짝홀짝하게 되는데
그러다가 훅갈거같은 느낌 🤪

개인적으로 평소에는 사 먹기엔 비싸지만 
가족모임이 있거나 친구들 모임 있을 때
입가심용(?)으로 먹기 좋을 거 같아요!
막걸리계의 샤넬 해창막걸리 12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9도짜리도 얼른 먹어보고 싶어요😍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안주 그리고 해창막걸리
너무 좋은 시간이었어요!🤗


집들이 뒷이야기

커피와 샌드위치라면에 캔맥주
브런치와 라면에 맥주

그렇게 해창막걸리 맛있다고 호로록하다가 
소맥으로 갈아타고 기절해버리고 😅

다음날 다 같이 샌드위치, 짬뽕 해장하고
라면에 캔맥주 마시다가
또 해창막걸리 마시고 왔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숙취도 없고 맛있었던 해창막걸리!!
특별한 날 특별 한술 찾고 계신 분들 완전 추천드려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