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맛집탐방

용인 수지 콩비지 청국장 맛집 건강한 한식 맛집 추천 [행복 청국장 보리밥]

by 눈팅박사 2023.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지난주 다녀온 용인에서 동네주민 맛집으로 유명한 행복청국장 보리밥 후기예요.(´▽`ʃ♡ƪ)


용인 성복역 청국장 보리밥 콩비지 맛집으로 소문난 "행복 청국장 보리밥

용인쪽에 볼일 있어서 아점을 용인 근처에서 해결하기 위해 검색하다 발견한 행복청국장 보리밥집!
리뷰가 너무 좋아서 한번가보자 하고 오픈시간 보다 15분 정도 일찍 갔는데 벌써 줄 서 계신 분들이 있었어요.
그걸 보고 아! 여기 찐 맛집이구나! 생각했죠. 
오픈시간까지 1분 1초가 어찌나 길던지 ^_ㅠ 


행복청국장보리밥 매장외관 및 주차정보

행복청국장보리밥 외관
최근에 간판이 바뀐거같은 깔끔한 매장 외관

제가 봤던 리뷰에는 간판이 오래된 가게인걸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색바렌 간판이었는데 최근 간판을 새로 하신 거 같아요.
행(복) 청(국장) 보(리밥) 행청보라고 적혀있는데 가게 마크(?) 인가 봐요.

행복청국장 보리밥 주차정보
가게앞 주차

주차는 가게 앞에 할 수 있는데 자리가 많이 넉넉하진 않아서 눈치게임 성공해야 할 거 같아요.😭 
다행히 저는 오픈시간 전에 갔더니 자리가 있어서 주차 할수 있었어요! 


행복청국장보리밥 영업시간

행복 청국장 보리밥 영업시간
행복청국장보리밥 영업시간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11시부터 오후8시30분까지 영업하시고 브레이크타임은 3시부터 5시까지니까 브레이크타임 확인 잘하시고 가세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


행복청국장보리밥 매장 내부 

행복청국장 보리밥 매장 내부행복 청국장 보리밥 1인석
매장 내부

매장내부도 깔끔하고 테이블은 4인석 9 테이블, 1인석 2 테이블이 있어서
혼밥도 눈치 안 보고 충~분히 가능할 거 같아요.
4인석씩 두 테이블이 붙어있는데 그중 한 테이블만 4인석 따로 떨어져 있는데
저희가 그 자리 앉아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일찍 가서 사람이 없었는데 다 먹고 나올 때 두 테이블인가 빼고 전부 차있더라구요. 역시 용인 맛집👍
물과 물티슈는 셀프! 냉장고에서 물통 가져가서 드셔도 되고 정수기도 있어서 정수기에서 떠다 마셔도 돼요. 


행복청국장보리밥 메뉴 및 효능

행복청국장보리밥 메뉴
행복청국장 보리밥 메뉴

정식메뉴 3가지와 단품 메뉴가 있어요. 가격은 요즘 물가 생각하면 적당한거 같기도 하고.. 조금 비싼 거 같기도하고..🤔
막걸리가 5000원이면 비싼거같기도 해요..^_ㅠ 근데 정식 구성이 너무 좋고 맛도 있어서 돈이 전혀 아깝지가 않았어요!

보리와 청국장 효능
보리와 청국장의 효능

보리와 청국장은 항암효과와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 음식이라고 적혀있어요. 
보리밥이랑 청국장만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 있겠지만 저는 거기에 다른 것들을 추가해 먹기 때문에 불가능하겠죠😂
먹어도 살 안 찔 거 같은 건강한 밥상 행복청국장보리밥!

반응형

행복청국장보리밥 기본반찬

행복청국장보리밥 테이블 기본세팅
행복청국장 보리밥 테이블 기본세팅

테이블마다 종이컵과 고추장, 참기름이 놓여있어요. 비빔밥에 눈치 안 보고 고추장, 잠기름 팍팍 넣을 수 있어서 좋아요😁

행복청국장 보리밥 기본반찬 감자조림행복청국장 보리밥 기본반찬 깍두기
감자조림과 깍두기
행복청국장 보리밥 기본반찬 멸치볶음행복청국장 보리밥 기본반찬 열무김치
멸치볶음과 열무김치

용인 맛집 행복 청국장 보리밥 기본반찬은 그날그날 바뀌는 거 같았어요.
제가 갔던 날은 감자조림과 깍두기, 멸치볶음, 열무김치가 나왔는데 열무김치 진짜 맛있었어요! 
비빔밥에 넣고 비벼 먹어도 최고👍 


행복청국장보리밥 제육정식(2인): 30,000원

행복청국장 보리밥 제육정식(2인)상차림
행복청국장 보리밥 제육정식

저희는 제육을 좋아하기도 하고 후기에 제육 맛있다는 후기도 많아서 제육정식으로 주문을 했어요. 
딱 보기에도 신선해 보이는 나물과 군침 도는 빛깔의 제육볶음 그리고 청국장에 콩비지까지  푸짐한 한상
뚝딱 완성됐어요. 거기에 막걸리 참을 수 없잖아요..😆 바로 막걸리까지 주문! 

행복청국장 보리밥 비빔밥 재료 나물 6종행복청국장보리밥 강된장
나물6종과 강된장

나물은 콩나물, 봄동무침(?), 버섯볶음, 애호박 볶음, 고사리, 무생채 이렇게 6종 나물이 비빔밥 재료로 나와요. 
색감이 너무 예쁘죠? 또 나물들 간이 쎄지않아서 듬뿍듬뿍 넣어도 짜지 않았어요! 
강된장은 간이 쎄기때문에 비빔밥에 넣으실 분들은 간 보시면서 넣으시길 추천드려요.

행복청국장보리밥 청국장행복청국장보리밥 청국장
청국장

행복청국장보리밥의 메인! 청국장이에요. 처음 나왔을 때 내용물들이 가라앉아있어서 양이 적어 보이지만 
숟가락으로 휘적하면 밑에 깔려있던 내용물의 양이 꽤 되더라고요.  
청국장을 잘 안 먹는데 이 집 청국장 숟가락 멈출 수 없어요... 계속 먹게 되는 쿰쿰한 그 맛...❤ 
여태 먹어본 청국장중에 탑이었어요👍

행복청국장보리밥 콩비지행복청국장 콩비지
콩비지

하...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은... 비지가 아주 곱게 갈려(?) 있고 안에 김치와 고기도 들어있는데 그게 콩비지의 맛을 해치지 않고 서로 너무 잘 어울리면서 콩특유의 향도 안 나고 크리미한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이날 제 마음속 1위는 바로 콩비지였어요❤ 너무 부드럽고 고소하면서 깔끔한 콩비지였어요. 

헹복청국장보리밥 제육행복청국장보리밥 제육
제육볶음

빛깔부터 군침돌게하는 제육! 양념이 너무 달지도 않고 맵지도 않은게 간이 딱 좋았어요. 
고기양도 많고 잡내도 안 나고 야들야들하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비빔밥에 올려먹어도 짜지 않을 정도로 간이 딱 좋았던 제육볶음!

행복청국장보리밥 비빔밥행복청국장 보리밥 비빔밥 완성
보리비빔밥

대접에 나온 보리밥에 6종 나물을 듬뿍 담고 참기름 두세바퀴 두르고 고추장 뿌려서 쓱싹쓱싹 비비면 
완성된 비빔밥! 저는 저기에 강된장도 조금 추가해서 비볐더니 아주 맛있었어요👍
나물들과 보리밥 그리고 고추장의 조화는 말해 뭐 하겠어요 완벽 그잡채😍 보리밥이라 많이 먹어도 살안찔거같은 기분^.^

행복청국장 보리밥 제육쌈
제육쌈 한입

마지막으로 상추에 보리비빔밥과 제육 그리고 무생채까지 올려서 안주 준비하고 막걸리 딱 마시고 한쌈 먹으면  입안 가득 행복이 퍼집니다..🤤 사진 보는 지금 또 달려가서 먹고 싶어요. 😭

반찬도 포장해서 판매하고 계셔서 반찬 구매하러 오시는 분들도 계셨고 배달 주문도 계속 들어오는 찐 맛집이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먹는 내내 행복했고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었던 용인 맛집 행복청국장 보리밥집이었어요. 

 


  • 영업시간: 월~토 11:0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주차: 가능⭕
  • 배달, 포장: 가능⭕

이상 내돈 내산 100% 찐 후기 였습니다. 
정말 건강하고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재방문의사 100000000%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